블로그 이미지
blueye

카테고리

내블로그 (52)
창작활동 (10)
저장활동 (16)
관심 (0)
Total
Today
Yesterday
우분투에서 이클립스를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창이 뜨면서 안되는 경우가 있다.
An error has occurred. See the log file workspace/.metadata/.log.

이게 왜 뜨는가. 이유는 설명 안한다.
왜냐하면, 이유를 모르기 때문에. 후훗;
내가 가진 4개의 우분투 가상머신이 하루만에 다 이렇게 됐다.
그렇다면 원인은 나 때문인가 ㅋㅋㅋㅋ

해결책으로는 두 가지가 있다.

첫째,
포맷.
만병통치약이다. 모든 문제가 말끔히 해결된다.
아주 말끔해진다. 아주아주. 영원히 말끔해진다.ㅋㅋ

둘째,
안알려준다.
왜냐면 내가 포맷을 했기 때문에 ㅠㅠㅠㅠㅠㅠ
포맷 순식간이다 인생무상 신의경지를 체험하고나면 해결책이 눈에 보인다.
어떤 문제의 해결책을 알아내고 싶으면, 일단 지워라. 지우면 해결책이 생각난다 ㅋㅋㅋㅋ
이 해결책 알려주면 쓰러질 사람. 내가 아는 분 중에 또 한 분 계시다.
그분도 나처럼 한참을 고민하시다가. 결국 포맷을 했지.ㅋ

workspace/.metadata/.plugin/ 아래에 있는 모든 폴더 삭제.
이클립스 실행.
끝.
저러면 될걸 포맷을 했다. 으하하하하하하하~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봉산탈춤을 추는 횟수가 요즘들어 부쩍 늘었다.
런던 대공황 패닉상태.

설치 진행 막대가 안움직인다... 30분은 족히 걸릴듯;;;;
설치로 끝이 아니다. S3. 내일 낮 12시까지 마감인데...

몰라. 짱나. 잘꺼야.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마지막 tip.
저처럼 포맷하신 분이 혹시라도 계시다면,
ubuntu 이미지는 다음 서버에서 받으세요. 속도가 무진장 빠르네요~ 그나마 위안이 될듯 ㅋㅋㅋ



Posted by blueye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