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blueye

카테고리

내블로그 (52)
창작활동 (10)
저장활동 (16)
관심 (0)
Total
Today
Yesterday



제어판
> 관리 도구 > 데이터 원본(ODBC) 클릭합니다.


사용자
DSN 탭을 선택하시고 "추가" 버튼을 누릅니다.

드라이버 중에서 Microsoft Access Driver(*.mdb) 선택하고 "마침" 누르면 "ODBC Microsoft Access 설정"이라는 윈도우가 뜨는데, "데이터 원본 이름" "MyDB(정해주기 나름)" 입력하고(나머지는 그냥놔둬도 된다는 , ) "데이터베이스" > "선택" 눌러서 만들어 mdb 파일을 선택(미리 만들어둔 DB 경로 설정)합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ODBC 작성하신 mdb 파일이 데이터베이스로 등록됩니다.

ODBC 설정은 다른 버전의 윈도우에서는 찾아가는 경로만 다르지만 설정 방법은 동일.

다음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하길 원하는 VC++ 프로젝트에서(프로젝트를 상태에서) Insert > New Class 선택합니다.
클래스 종류를 MFC 클래스로 두고 베이스 클래스로 CRecordSet 설정합니다. 그러면 ODBC 선택 윈도우가 뜨는데 여기서 아까 ODBC 설정한 MyDB 선택합니다. 그러면 작성하신 mdb 파일에 있는 테이블 리스트가 올라오는데, 여기서 사용하길 원하는 테이블을 선택하면 나머지는 클래스위저드가 알아서 각각의 데이터 필드에 해당하는 멤버 변수들을 만들어 줍니다.
다만 이렇게 하면 컴파일할 오류가 발생하는데 CRecordSet 상속받은 클래스의 헤더파일 위에 #include "afxdb.h" 넣어 주면 오류 없이 컴파일됩니다.

이후에는 CRecordSet 막강한 기능을 사용하면 .


CRecordSet
사용법은 MSDN 참고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출처 : http://gosera.tistory.com/27




Posted by blueye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