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이미지
99%의 진지함으로도 절대 이길 수 없는 1%의 유머감각.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 blueye

카테고리

내블로그 (81)
창작활동 (10)
저장활동 (17)
관심 (14)
일일상황 (38)
Total145,979
Today2
Yesterday25

'2010/03'에 해당되는 글 2건

  1. 2010.03.16 MS, 윈도7 불법복제방지 프로그램 도입 (6)
  2. 2010.03.12 블라인드 처리된 포스팅.
이제 MS가 슬슬 칼을 뽑아들려는 모양이군..

MS, 윈도7 불법복제방지 프로그램 도입

간단히 요악하자면,
복제품의 시리얼을 여러개 기록해 놓은 로컬 기반의 DB를 설치하고,
이 중에 걸려드는 놈이 있으면 해당 윈도우즈를 복제품으로 간주하겠다는 이야기.

정품을 사용하자는 의식이 예전보다는 많이 확산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수많은 개인은 복제품을 이용하는 것이 사실.
oem 생산제품의 시리얼을 이용하여 복제품을 정품으로 속이는 방법의 기술이 대부분인데,
이것도 잡아낼 수 있을지 모르겠군.

이번 ms의 칼이 그들에게 어떻게 작용할 것인가.,
ms는 이제 안심한건가. 우리가 완전히 윈도우즈에 길들여졌다고 생각한 것일까.
그동안 오래 참았지. 윈도우즈95가 나온 1995년부터 무려 15년동안. ㅎㅎ
수많은 복제사용자들이 있음에도 ms는 그동안 묵인하고 넘어가고 했지만,  
비스타 이후로 점점 복제품에 대한 정책을 강화하는 것이 보인다.
우리가 완전히 길들여졌다고 생각하는 것 같다.ㅎㅎ
앞으로 정책은 점점 더 강화되겠지.
http://blueye.tistory.com/21
원숭이 꽃신 이야기.
기술이 없어서 못잡는 것이 아니다.
길들이기 위해서 안잡는 것일뿐.

윈도우즈의 대안은 과연 없는것일까..
리눅스가 좀 더 쑥쑥 커주길.
티맥스윈도우는 대체 어디로 사라진걸까. ㅎㅎ
안타까운 현실이다.
신고
Posted by blueye
권리침해에 의해 제한된 글입니다. 글번호 17


오랜만에 돌아온 블로그에, 블라인드 처리된 게시물이 하나 있었다.

우리나라에 한때 학력위조 파문이 휩쓸고 지나가던 시절,
그들을 너무 몰아세워가는 사회 분위기에 대해 비판적으로 쓴 글이었다.
그 사람들이 비록 학력을 속이긴 했지만, 그들이 지금까지 인정받았던 것은 그 위조된 학력때문이 아닌 능력 덕분이며,
따라서 그들을 몰아세우기 보다는, 학력 위주로 움직이는 사회 풍토를 개선해야 한다는 취지의 글이었다..

근데 그 글이 누군게의 요청으로 블라인드 처리되어 있었던 것이다 ㅋㅋㅋ
블라인드를 요청한 사람들은 다름아닌 그 당시 학력위조 파문의 주인공들, 장모씨와 이모씨. 두 분이었다.ㅎㅎ
본인들을 옹호해주는 입장의 글이었는데 ㅋㅋㅋㅋㅋ
본인들 이름 써있으니, 일단 신고부터 하기 바빴는가보다..ㅋㅋ 

내가 잘못된 글을 썼나 싶어 다시 한번 인터넷에 검색하여 찾아보았지만,
그들의 학력위조 사실은 수많은 언론의 보도를 통해 이미 세상에 드러난 사실이었다..,
더구나 장모씨는 학력위조에 대한 사과도 없이 은근슬쩍 연예계에 복귀하여 구설수에 오르기도 했고,
이모씨 또한 횡령 등의 혐의로 검찰의 구속수사를 받았던 일도 있었다.

본인들의 잘못을 인지하지도 못한 채 자신의 이익에 완전히 눈이 멀어버린 분들..
학력위조를 통해 좋은 발판을 훔쳐서 기대 이상으로 성공했으면, 적어도 그들은 돌아보며 반성할 필요는 있는 것 아닌가. 
아무리 능력이 좋았다 한들, 발판이 없었다면,, 지금 그 자리에 있었을 것 같은가.
적어도 공인으로서 대중에게 정직하지 못했다는 사실만큼은, 인정하고 잘못을 뉘우쳐야 하는 것 아닌가.
100% 능력 위주의 사회가 온다 하더라도, 인간으로서의 도리는 여전히 존재하는 것 아닐까..ㅎㅎ

본인의 잘못은 모른 채, 내 글에 대해 차단을 요청하고 학력위조 사실을 여전히 숨기려 하는 것..

뭐 난 별로 화도 안나고, 그저 마냥 불쌍할 따름이다..


수고가 많으십니다. 혹시 이글도 읽고 계신지요.
무슨 생각으로 블라인드 처리를 요청하셨는지는 잘 모르겠으나,
본인들의 뜻이 정 그러하시다면, 제 글은 접어두도록 하지요.
뭐 굳이 제가 밝히지 않더라도, 이미 온 세상이 알고 있을테니까요.

장모씨. 그리고 이모씨.
신고
Posted by blueye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

티스토리 툴바